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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돈내산

알렛츠 환불 받기 여정 (feat. 티메프 사태)

 

 

알렛츠가 갑자기 영업종료를 때렸다.

일주일 전에 이 사이트에서 에어컨을 구매한 상태

하이마트 연계여서 당연히 괜찮을거라고 생각했음.

결제는 신용카드 할부로 했다.

 

그 전에 하이마트 공홈에서 봤을 때보다 가격이 조금 더 낮아서 알렛츠에서 구매하게 된 것인데

보통 하이마트 판매제품이랑 연계된 곳에서 주문하면 2-3일 내로 해피콜이 온다.

근데 알렛츠에서 주문한 뒤로 일주일 동안 해피콜이 오지 않아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영업종료 공지를 했더라ㅋㅋㅋㅋㅋ

 

진짜 빡치는건 환불 프로세스는 어떻게 할건지 아무것도 공지하지 않은 채 그냥 폐업한다고 한거...

 

 

 

 

 

 

 

 
 

물건 받지도 않았는데 구매확정ㅋㅋㅋㅋㅋ

일단 카드명세서부터 받아놓고 영업종료 하기 전에 주문상세정보도 캡쳐 떠놓는다.

 

그리고 하나카드 앱에서 상담사연결로 채팅을 해보았는데,

카드사 측에서도 인터스텔라(알렛츠) 에서 구매한 사람들 접수가 꽤 들어와서 조사 진행중이라고 알려주었음.

그래서 내 케이스도 사고 접수로 넣어주겠다고 했고 정보를 몇가지 확인 후 채팅을 종료했다.

그러고 나서 확인 문자도 받았음.

 

 

 

 

 

 

 

 

 

 

 

며칠 뒤에 하나카드로부터 이의 신청 진행안내 문자를 받았다.

주문 관련 자료들을 첨부해서 보내달라는 것이었고 취소증빙을 접수할 보낼 링크도 보내주었다.

그래도 이렇게 과정을 계속 안내해주고 서류도 보내고하니 뭐가 진행이 되고 있긴 하구나 싶어서 좀 걱정을 덜었음.

 

 

 

 

그 다음날에 카드사에서 다시 온 문자

일단은 청구 유예가 되었다.

취소가 언제 될런지는 모르겠지만...

이제는 정말 제품 공식 홈페이지가 아니면 물건 못사겠구나 싶었다.

체크카드로 긁었으면 얼마나 속썩었을까 싶기도하고.

대표 출국금지 당했던데 조사 제대로 받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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